재택근무의 장단점💻
COVID-19 팬데믹 이후 많은 기업과 직원들은 원격 근무를 경험했고 이후 재택근무는 하나의 근무 방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재택근무의 유연성과 통근 시간 절약의 장점 덕분에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근무 방식에 긍정적인 반응이었습니다.
그러나 재택근무가 이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팀원 간의 소통 부족, 고립감, 업무공간과 생활공간이 구분되지 않음에서 오는 생산성 저하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효율적인 재택근무를 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솔루션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생산성 UP! 효율적인 재택근무를 위한 도구⚙️
1. 프로젝트 관리 도구
Trello, Asana, 또는 Notion과 같은 프로젝트 관리 도구는 팀원 간의 작업 흐름을 명확히 하고, 각자의 진행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러한 도구를 통해 목표를 설정하고 마감일을 관리하면 팀의 생산성이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 Trello: 직관적인 카드 기반 시스템으로 팀의 작업 흐름을 쉽게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 Asana: 팀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관리하고, 할 일을 분담할 수 있는 기능이 뛰어납니다.
- Notion: 문서화와 프로젝트 관리가 모두 가능한 올인원 도구로, 커스터마이징이 자유롭습니다.
2.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Slack, Microsoft Teams와 같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은 팀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가능하게 합니다. 재택근무 중 대면 근무보다는 소통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도구는 텍스트 메시지뿐만 아니라 음성 및 영상 통화 기능을 통해 서로의 의견을 즉시 교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Slack: 실시간 메시징, 파일 공유, 채널 구성이 가능해 팀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합니다.
- Microsoft Teams: Office 365와 통합되어 파일 공유 및 공동 작업이 용이합니다.
3. 화상 회의 솔루션
Zoom, Google Meet와 같은 화상 회의 솔루션은 대면 회의의 대체 수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면 팀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만나고 협업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화상 회의를 통해 팀의 유대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Zoom: 안정적인 화상 회의 기능과 대규모 회의 지원으로 널리 사용됩니다.
- Google Meet: Google Workspace와의 통합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시간 관리 애플리케이션
RescueTime이나 Clockify와 같은 시간 관리 애플리케이션은 자신이 어떻게 시간을 사용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비효율적인 시간을 줄이고, 더 생산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 RescueTime: 사용자의 시간을 분석하여 비효율적인 습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Clockify: 무료로 제공되는 타임 트래킹 도구로, 팀의 시간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를 할 때 걱정되는 것이 하나 더 있죠? 바로 보안 문제인데요.
원격 근무는 사무실에서의 작업 환경과는 달리, 다양한 외부 요인에 의해 보안 위협에 더 취약할 수밖에 없는데요. 공용 Wi-Fi 사용 시 데이터가 유출될 위험이 높아지고, 개인 기기에서 회사 정보를 다룰 경우 보안이 더욱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재택근무 시 사내 보안 프로토콜을 준수하기 어려울 수 있어, 기밀 정보의 노출이나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재택근무 시 보안 위협을 어떻게 방지할 수 있을까요?
원격근무 및 원격지 개발을 위한 보안 솔루션, 위즈헬퍼원 SE✅
위즈헬퍼원 SE는 아란타의 자체 개발 엔진을 탑재한 재택근무 솔루션으로 보안 통제 기능을 강화하여 원격 접속 시 우려되는 보안 사고 등을 방지하고 안전한 원격근무 및 원격지 개발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재택 PC에서 업무 PC로 간접 접속하여 대면 근무와 100% 동일한 환경에서 재택근무를 하도록 돕습니다.
위즈헬퍼원 SE의 보안 기능🔒
위즈헬퍼원 SE는 원격근무 시 취약한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여, 더욱더 안전한 재택근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 이중으로 암호를 입력하는 'OTP 2중 인증' 기능을 제공하여 로그인 시 보안을 더욱 안전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2. 보안을 위한 폴더 잠금 기능인 ‘포인트락’ 기능을 개발하여 재택근무 시 개인 보안 폴더가 실수로 유출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3. 개인의 업무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원격근무 시 회사 내부 사람들이 볼 수 없도록 업무 PC의 화면을 차단하는‘블랙스크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위즈헬퍼원 SE는원하는 문구와 이미지를 워터마크로 띄울 수 있어 업무 상의 내용이 허가 없이 유출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위즈헬퍼원 SE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엣지,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 환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여 개별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맞춤 솔루션을 지원합니다. 이와 더불어 원격 지원 시, 음성 채팅, 녹화, 원격 프린트, 듀얼 모니터 지원 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즈헬퍼원 SE와 함께 보안 걱정 없이 재택근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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