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공공 IT 시스템에서 장애와 보안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BCP(업무 연속성 계획) 부재, 예산 부족, 시스템 장비 노후화, 보안 취약점, 그리고 인력 전문성 부족 등이 있는데요. 첨단 기술이 도입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스템 장애와 보안 문제에 대한 대비는 여전히 미흡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시스템 모니터링, 백업 및 복구 체계 구축, 보안 시스템 강화, 그리고 인력의 전문성 확보가 필수적입니다. 특히 긴급 장애나 사이버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이 중요한데요. 이 시스템은 IT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잠재적인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장애 발생 시 신속한 복구를 지원하며, 보안을 강화하여 민감한 정보 유출을 방지합니다.
Non-Agent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 위즈헬퍼원
위즈헬퍼원은 32년의 내공을 가진 원격 기술의 선두 기업 아란타(주)의 자체 솔루션으로 안전한 원격 업무 환경 구축을 도와주는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입니다.
위즈헬퍼원은 온라인 유지 보수 및 긴급 장애 처리를 위한 원격접속 관리 솔루션으로, 단말기 간 암호화 통신을 통해 해킹을 방지하고 외부 단말기의 악성코드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용역 수행 시 VPN 및 원격 데스크톱 오픈에 따른 무방비 원격 제어 위험을 차단하고, 안전한 원격 업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위즈헬퍼원은 Non-Agent 방식의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으로, 원격 접속 시 일회용 접속번호가 발급되며 관리자의 직접적인 승인이 필요합니다. 이로 인해 관리자는 모든 접속 시도를 직접 통제할 수 있어 접속 관리의 투명성과 보안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국가·공공기관 용역업체 보안관리 가이드라인 준수
위즈헬퍼원은「국가 정보 보안 기본지침」 제52조 (지정 단말기를 통한 온라인 유지 보수),「국가·공공기관 용역업체 보안 관리 가이드라인」 제3절 온라인 유지 보수를 모두 준수하고 있으며, Good Software GS 1등급을 받은 우수 제품입니다.
위즈헬퍼원은 SSL 암호화 통신, ID/OTP 등의 2단계 인증, 자동 녹화, 폴더 보안 등 강력한 보안 기능을 탑재하여 외부 위협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고 데이터 유출을 원천 차단합니다. 모든 접속은 내부 담당자의 승인을 필요로 하며, 네트워크 차단, 화면 캡처 차단, 파일 전송 금지 등의 보안 기능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특히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모델을 도입하여 모든 접속 시도를 신뢰하지 않고 검증함으로써, 공공 부문에서 원격 유지보수와 긴급 장애 처리 시 보안 수준을 한층 높였습니다. 이는 기존 VPN 및 원격 데스크톱 솔루션의 보안 취약점을 보완하여 공공기관의 신뢰성을 강화합니다.
보안 기능 외에도 작업 등록 및 관리, 작업 일지 작성, 작업 통계 등 다양한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유지보수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정책 설정, 원격 작업 모니터링, 긴급 상황 대응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관리자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합니다.
간접 접속 방식의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 위즈헬퍼원
국가·공공기관 용역업체 보안 관리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유지 보수 업체는 해킹에 취약한 직접 접속 방식(RDP 등)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RDP 방식을 사용하면 공격 표면이 확대되고, Brute Force 공격, 취약점 및 보안 결함, 맨 인 더 미들(MITM) 공격, 그리고 약한 인증 등 다양한 보안 위험이 발생할 수 있어 권장되지 않습니다. 위즈헬퍼원은 간접 접속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용역 지정 단말에서 정보시스템에 직접 접근할 수 없으므로 보다 안전한 온라인 유지 보수를 제공합니다.
100개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선택, 위즈헬퍼원
위즈헬퍼원은 신뢰할 수 있는 보안, 효율적인 관리,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공공기관과 지자체의 특성과 요구를 완벽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이미 100개가 넘는 공공기관과 지자체에 선택받은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입니다.
특히 대구시로 지방 이전한 신용보증기금은 위즈헬퍼원을 통해 보안 수준을 향상했을 뿐만 아니라, 15% 이상의 원가 절감과 고객 만족도 향상이라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문화재청에서도 업무 생산성이 20% 이상 향상된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또한,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는 위즈헬퍼원을 통해 온라인 유지보수가 가능해져 기존의 독일 A사가 한국으로 직접 방문해 유지보수하는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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