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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 솔루션/위즈헬퍼(원격지원)

추석 명절 교통약자, 디지털 취약계층 기차 승차권 예매 방법은?

by ahranta 2024. 9. 9.

 

 

추석 기차 승차권 100% 비대면 예매

코레일 관계자는 "고령이신 분들은 이번에도 현장 예매가 불가능해 불편함을 겪으실 수 있지만, 여름철 코로나19 재확산의 여파로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 역사 내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올해 추석 승차권 예매도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사전 열차 예매 기간 동안 현장 예매를 기다려오신 승객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하지만, 모두의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위해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추석에도 기차 승차권 예매가 100%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면서, 고령층을 포함한 디지털 취약계층이 예매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출처 [포토스토리] '민족의 명절' 한가위, 고향가는 길 열차 예매 시작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경우, 온라인으로 기차를 예매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는데요. 디지털 취약계층은 이러한 기술적 어려움을 겪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정보 격차로 인한 사회적 소외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원격 지원 서비스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대면으로 승차권 예매를 지원하는 원격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면 디지털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상담원이 원격으로 승차권 예매 과정을 직접 도와주기 때문에, 이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필요한 지원을 즉각적으로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원격 지원 솔루션, 위즈헬퍼​

위즈헬퍼는 상담원이 고객의 PC나 모바일 기기에 원격으로 접속해 실시간으로 제어하며 고객을 지원할 수 있는 원격 지원 솔루션입니다. 특히 추석 명절에 기차 승차권을 예매할 때, 온라인 예매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원활하게 예매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합니다.

위즈헬퍼를 통해 고객은 전문 상담원의 도움을 받아 예매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부터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 선택 및 결제까지 모든 과정을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디지털 기기 사용이 서툴거나 예매 과정이 복잡해 어려움을 겪는 디지털 취약계층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원격지원 솔루션, 위즈헬퍼를 도입하고 정확하고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위즈헬퍼 도입 긍정적 기대효과

위즈헬퍼를 도입하면 상담원이 고객의 PC나 모바일 기기에 원격으로 접속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어, 업무 처리 시간이 크게 단축됩니다. 이로 인해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고 불만도 줄어듭니다. 고객이 직접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빠르게 처리해주기 때문에, 고객은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위즈헬퍼는 유선 상담으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를 실시간 원격 지원을 통해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실시간으로 고객의 화면에 접속해 조작을 지원함으로써 고객과 상담원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위즈헬퍼 주요 기능

 

 

위즈헬퍼 관리기능

 

 

위즈헬퍼 도입 사례

 

위즈헬퍼는 한국 정보통신 기술협회에서 인증한 Good Software 1등급 우수 제품으로 국세청, 대법원, 법무부, 보건복지부 등 여러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기업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삼성화재, 교보생명 등 다양한 기업에도 납품된 검증된 솔루션입니다. 또한 위즈헬퍼는 <조달청> 디지털 서비스 몰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