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9일, 마이크로소프트의 통신 오류로 전 세계의 서비스가 마비되었었는데요. 미국,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등 여러 국가에서 항공편 운항이 중단되고, 은행과 방송 서비스가 멈췄습니다. 특히 미국 유나이티드, 델타, 아메리칸 항공 등 주요 항공사들이 피해를 입었으며, 영국에서는 스카이뉴스 채널과 주요 철도회사들의 서비스가 중단되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의 버진 오스트레일리아와 콴타스 항공, 슈퍼마켓 체인, 주 경찰, 국영 방송사도 영향을 받아 운영이 지연되거나 중단되었습니다.😨
원인은 이날 마이크로소프트(MS) 운영 체계(OS)와 보안업체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간의 충돌 때문이었습니다. 결국 이를 사용하는 서버와 컴퓨터에 장애가 발생하였고 블루 스크린 문제와 시스템 마비가 세계 곳곳에서 발생했습니다. ⚠
앨런 우드워드 영국 서리대 사이버 보안 교수는 “이번 IT 장애 문제를 해결하려면 영향을 받은 시스템을 수동으로 재부팅해야 하는데 대부분의 표준 사용자는 이 지침을 따르는 방법을 모를 것”이라면서 “수천 대의 운영 PC가 서로 다른 위치에 분산돼 있는 조직에는 더욱 어려운 작업이라 일부 조직의 경우 (복구에) 수 주일이 걸릴 수 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외에도 영국의 공인 IT 기관인 BCS의 애덤 레온 스미스 연구원 역시 복구에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MS CEO 사티아 나델라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와 협력하여 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MS 촉발한 세계 IT 대란…정상화까지 최대 수주 전망 제기'
그렇다면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복구를 도울 수 있을까요?
바로 원격지원 서비스, 위즈헬퍼를 통한 고객 지원이 있다면 가능합니다. 이렇게 이번 IT 장애 문제와 같이 표준 사용자가 문제 해결을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 원격지원을 통해 도와줄 수 있습니다.
위즈헬퍼는 무려 1993년에 국내 최초로 개발된 원격지원 솔루션으로, 원거리의 PC와 모바일 디바이스에 원격으로 접근하여 화면 공유 및 제어를 통해 고객지원, 기술 지원, 사내 업무 관리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 가능한 원격지원 서비스입니다.
위즈헬퍼는 특허 기술이 적용된 SSL 보안 통신 및 AES 256 암호화 통신으로 안전한 원격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Window, Linux, Mac, Android, iOS까지 다양한 OS를 지원하고 최대 6명의 고객까지도 동시에 원격지원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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