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IT 시스템의 장애 및 보안 문제
최근 공공 IT 시스템에서 장애와 보안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데요. 주요 원인으로는 BCP(업무 연속성 계획) 부재, 예산 부족, 시스템 장비의 노후화, 보안 취약점, 그리고 인력의 전문성 부족 등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플랫폼 정부를 목표로 두고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첨단 기술이 공공 IT 시스템에 도입되고 있지만, 여전히 중요한 시스템 장애와 보안 문제에 대한 대비는 미흡한 실정인데요. 공공 시스템의 연속성과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기술적, 관리적 측면에서 대책을 강화해야 합니다.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이를 위해 정기적인 시스템 모니터링과 백업 및 복구 체계 구축, 보안 시스템 강화, 그리고 인력의 전문성 확보가 필수적입니다. 특히 긴급 장애나 사이버 위협이 발생할 경우, 전문가들이 실시간으로 즉시 투입되어 온라인 유지 보수를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을 통해 공공기관의 IT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잠재적인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시스템 장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애 발생 시 신속한 복구를 지원하며, 보안 강화를 통해 민감한 정보 유출을 방지합니다. 체계적인 유지 보수를 통해 시스템의 연속성을 유지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결국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은 공공기관이 안정적이고 안전하게 IT 시스템을 운영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출처 보안뉴스 [한국정보공학기술사 보안을 論하다-5] 공공 시스템의 보안 이슈
유일한 Non-Agent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 위즈헬퍼원
위즈헬퍼원은 공공기관의 시스템 유지 보수와 긴급 장애 처리를 안전하게 수행하는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입니다. SSL 암호화 통신, ID/OTP 등의 2Factor 인증, 자동 녹화, 폴더 보안 등 강력한 보안 기능을 탑재하여, 외부 위협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고 데이터 유출을 원천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즈헬퍼원은 유일한 Non-Agent 방식의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으로 Agent 방식과 다르게 모든 접속 시도에 대해 관리자의 승인이 있어야만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보안을 보장합니다.
국가· 공공기관 용역업체 보안 관리 가이드라인 준수
위즈헬퍼원은 「국가 정보 보안 기본지침」 제52조 (지정 단말기를 통한 온라인 유지 보수),「국가·공공기관 용역업체 보안 관리 가이드라인」 제3절 온라인 유지 보수를 모두 준수하고 있으며, Good Software GS 1등급을 받은 우수 제품입니다.
간접 접속 방식을 통한 외부 단말기 보안 통제
국가·공공기관 용역업체 보안 관리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유지 보수 업체가 온라인 유지 보수 통제시스템을 경유하지 않고 유지 보수 대상 정보시스템에 직접 접속하는 방식(RDP 등) 등 해킹에 취약한 온라인 유지 보수는 금지하고 있는데요. 위즈헬퍼원은 간접 접속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용역 지정 단말에서 정보시스템으로 직접 접근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한 온라인 용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00여 곳의 구축 실적으로 검증된 제품, 위즈헬퍼원
위즈헬퍼원은 신용보증기금, 경찰대학,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인천항보안공사, 전북도청, 대구광역시 등의 공공기관과 지자체에 도입되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OO 기금은 위즈헬퍼원 도입 이후 보안 수준을 강화하는 동시에, 15% 이상의 원가 절감과 고객 만족도 향상이라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OO 청에서는 위즈헬퍼원 도입으로 업무 생산성이 20% 향상되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보안 공백 없는 안전한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
위즈헬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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