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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 솔루션/위즈헬퍼(원격지원)

9월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지급일, 원격 지원(Feat. 위즈헬퍼)

by ahranta 2024. 8. 26.

 

 

 

이제 곧 다가오는 9월에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이 시작되는데요. 오늘은 어떻게 근로 장려금을 신청하는지, 언제 지급받을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

 

 

근로 장려금이란

근로 장려금이란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가구에게 소득에 따라 산정된 근로 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출처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근로 장려금 신청은 정기 신청과 반기 신청 총 2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이번 9월에 신청하는 근로 장려금은 반기 신청입니다. 반기 신청이란 소득 발생하는 시점과 장려금을 수급하는 시점 간의 시차가 큰 기존의 정기 지급 방식의 단점을 보완하고 실질적인 장려금 지원의 체감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지급 제도인데요. 현재 반기별 소득파악이 가능한 근로소득자에 한하여 당해 연도 소득을 기준으로 근로 장려금을 반기별로 신청, 지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출처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근로장려금 9월 신청기한과 지급 시기

 

이번 9월 근로장려금 상반기분 신청 기간9월 1일부터 9월 19일까지입니다. 근로장려금 지급 시기는 12월 말로 예정되어 있고 산정액의 35%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반기별 환급은 근로장려금 반기별 신청기한이 지난 후 3개월 이내에 결정하고 결정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환급합니다. 상반기분 12월 말, 하반기분 그리고 정산 통합은 6월 말 지급 예정입니다.)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자격

 

이번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자격으로는 '2023년에 본인과 배우자의 소득이 근로소득으로만 구성된 거주자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업소득이나 종교인 소득자인 경우(근로소득이 같이 있는 경우 포함)는 정기 신청을 이용해 주세요.)

 

 

출처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근로장려금 음성/보이는 ARS 신청방법

 

신청 안내문을 받은 경우 다음과 같은 음성/보이는 ARS를 통해 근로 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근로장려금 음성 ARS 신청방법

 

이외에도 모바일 안내문에서 바로 신청하기, 홈택스 앱 이용하기, 우편 안내문에서 바로 신청하기를 통해 근로 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작년 기준 지난 6년간 근로장려금 신청 안내를 받고도 신청하지 않은 가구 수가 160만 8000가구로, 이들이 받지 못한 금액은 1조 5000억 원에 달했는데요. 국세청이 올해 5월 근로, 자녀장려금 신청을 안내받고도 신청하지 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신청을 하지 않은 이유로 '신청요건에 맞지 않다고 생각해서'가 43%, '신청하는 방법을 몰라서'가 21.5%로 두 번째로 많은 답변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근로장려금 신청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출처 "신청 방법 몰라서.." 미신청 근로장려금 6년간 1.5조

 

 

출처=조세일보

 

 

이처럼 컴퓨터 사용이 익숙지 않거나 근로장려금 신청 조건이 복잡하다는 이유로 신청을 포기하시지 말라고 좀 더 쉽게 근로 장려금을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국세청 홈택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원격 지원 서비스입니다.

 

국세청 홈택스 원격 지원 방법

 

 

1. 국번 없이 126으로 전화하기(홈택스 고객센터)

2. 홈택스 홈페이지 하단에서 원격 지원 탭 찾아서 클릭하기

 

 

위와 같이 원격 지원이라는 버튼이 보이면 클릭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현재 국세청 홈택스는 아란타의 위즈헬퍼라는 원격 지원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원격 지원을 받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1. 상담원이 불러주는 접속번호 네 자리를 입력하기

2. 다음 버튼 누르고 클릭하기

 

이후 접속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고 상담원이 원격으로 고객의 PC 혹은 모바일 기기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같이 화면을 보면서 근로장려금 신청에 있어서 어려웠던 부분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원격 지원 프로그램은 디지털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기술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기술적인 문제를 전문 상담원과 함께 사용자 컴퓨터에 직접 접속하여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거나 필요한 절차를 대신 처리해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근로장려금 신청에 어려움을 느끼신다면 고민 말고 원격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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