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즈헬퍼란?
위즈헬퍼는 PC 또는 모바일을 원격으로 연결하여 화면을 공유하는 서비스로, 고객지원·기술지원·사내업무 관리 등의 다양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우리나라 최초 원격지원 및 원격제어 서비스입니다. 단순히 원격지원 및 원격제어만을 제공하는 기타 서비스들과 달리 '보안관리'까지 제공하여 많은 국가기관,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들의 선택을 받은 통합 원격지원 서비스입니다.
👨🏫 위즈헬퍼의 활용
언제 어디서나 위즈헬퍼를 사용한다면 모든 기기를 최상의 품질로 원격 제어가 가능합니다. Windows부터 iOS까지 다양한 OS를 지원하고 있으며 POS·Kiosk 등의 무인장비에도 Agent만 등록한다면 One Click으로 원격 지원이 가능합니다. 즉, 통합 원격 지원 서비스 위즈헬퍼를 사용한다면 PC부터 모바일 그리고 무인장비까지 모두 원격 지원이 가능합니다.
✔ PC 원격지원 서비스

위즈헬퍼원은 고객이 사용하는 PC의 OS에 구애받지 않고 원격 지원이 가능하며, 상담원이 고객의 PC화면을 직접 보면서 함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상담원은 '위즈헬퍼 상담원 프로그램'에서 생성되는 4자리 접속 번호를 고객에게 안내해 주고, 고객은 그 접속 번호를 '고객접속 페이지'에 입력하면 간단하게 원격 연결이 완료됩니다.

이와 같이 간단한 연결뿐만 아니라, 원격지원 및 원격제어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기에 고객지원 외 사내 컴퓨터 유지보수, 업무 공유를 위한 협업 등 다양한 업무에도 적절히 활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즈헬퍼만이 제공하는 특별한 기능인 '상담 이관' 기능은 대기 중인 다른 상담원에게 제어권을 이관할 수 있기에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원격 지원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 원격지원 서비스

위즈헬퍼의 모바일 원격지원은 PC와 동일한 방법으로 상담원에게 접속 번호를 안내받고, 고객이 이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원격 연결이 완료됩니다.
✔ 무인장비 원격제어 서비스
위즈헬퍼의 경우, Agent 원격제어 지원이 가능합니다. Agent 원격제어를 이용하여 무인 자동화 기기를 관리할 경우,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기에 생산성이 증대되고 비용이 절감됩니다.
Agent 원격제어란
관리가 필요한 원격지 장비에 Agent를 설치해놓으면, 언제 어디서든 One Click으로 원격지 장비에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위즈헬퍼 Agent 원격제어 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도입되었으며, 직관적인 사용자 UI를 제공해 보다 쉽게 원격 장비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게 합니다.

원격 관리가 필요한 기기에 Agent를 등록하고, 관리가 필요할 때마다 위즈헬퍼를 통해 One Click으로 기기에 접속하면 됩니다.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언제든지 연결할 수 있어 더욱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합니다.
🏆 경쟁 제품과 비교한 위즈헬퍼의 장점
구분
|
상담원 CPU
|
상담원 메모리
|
배수
|
고객 메모리
|
배수
|
R사
|
3.2%
|
44.2
|
2.7
|
6.6
|
1.8
|
C사
|
2.9%
|
26.2
|
1.6
|
5.3
|
1.5
|
위즈헬퍼
|
1.6%
|
16.6
|
1
|
3.6
|
1
|
원격제어를 통한 솔루션을 제공할 때, 얼마나 안정적으로 원격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지가 굉장히 중요할 것입니다. 아란타의 위즈헬퍼의 경우, 경쟁사 대비 리소스 사용 점유율이 최저 수준으로 안정적인 원격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납품 실적으로 검증된 위즈헬퍼

위즈헬퍼는 국가기관부터 공공기관, 지자체, 금융업, 일반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위즈헬퍼는 고객지원·기술지원·사내업무 관리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기에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분야에서 모두가 위즈헬퍼를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 국가행정기관

▲ 정부조직관리정보시스템 홈페이지의 정부조직체계 이미지
위즈헬퍼는 국민권익위원회, 여성가족부, 해양수산부, 보건복지부, 법무부, 법무부, 국방부, 경찰청, 국세청등을 비롯한 여러 국가행정기관에 구축되어 뛰어난 실적을 자랑합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국세청의 경우 어렵고 복잡한 세금 신고를 원격 지원으로 쉽고 편하게 해결해주고자 위즈헬퍼를 도입했습니다.

✔ 공공기관 및 지자체

▲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알리오의 공공기관 현황 정보 이미지
위즈헬퍼는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전북특별자치도, 대전광역시 등을 비롯한 여러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 구축되어 뛰어난 실적을 자랑합니다.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선 효율적이고 기술지원과 사내 업무를 위해 위즈헬퍼를 도입했습니다.
✔ 금융업 및 일반기업
위즈헬퍼는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를 비롯한 일반 기업에 구축되어 뛰어난 실적을 자랑합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농협은행의 경우 어렵고 복잡한 인터넷 뱅킹을 원격 지원으로 쉽고 편하게 해결해주고자 위즈헬퍼를 도입했습니다.


NH농협 홈페이지 접속 > 우측 상단의 고객센터로 이동 > 하단의 화면공유 상담 실행
위즈헬퍼는 이처럼 여러 산업 분야에서 고객지원·기술지원·사내업무 관리 등 각기 다른 목적을 이루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는 위즈헬퍼가 단순히 통합 원격지원 서비스이기에 가능했던 것이 아닙니다. 국가의 기밀을 다루는 국가기관부터, 고객의 자산과 관련된 정보를 다루는 금융업, 산업의 중요한 정보를 다루는 일반 기업은 편리함만큼이나 보안성도 반드시 고려했을 것입니다. 위즈헬퍼는 특허 제10-1351449호 원격 서비스에 대한 보안 방법을 가지고 있어 강력한 네트워크 보안과 화면차단 기능, 앱 잠금 예외 관리, 고객 동의 등 강력한 원격 보안까지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도 늦기 전에 위즈헬퍼를 사용해 이전과 다른 업무 환경을 경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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